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의학건강 미디어 ‘웹엠디 닷컴’에서 발표한
하나씩 따로 먹는 것보다 둘을 함께 먹을 때
다이어트에 더 효과적인 음식들을 소개하겠습니다.
서로 다른 영양소가 힘을 합쳐 상승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같이 먹으면 좋습니다.
각 음식에 어울리는 짝궁을 알아두면 허기를 해소하고, 만복감을 유지하고,
지방이나 칼로리 소모를 돕는데 유용합니다.
1. 아보카도와 녹색잎 채소
시금치나 케일 샐러드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는 풍부합니다. 여기에 아보카도를 추가하면 금상첨화. 아보카도는 배고픔을 덜어주는 좋은 지방을 가지고 있고, 채소가 가진 질병 퇴치 항산화제를 더 많이 흡수하도록 도와줍니다.
2. 귀리죽과 호두
식단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하는 것으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됩니다. 소화에 시간이 걸리고 위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1컵당 4g 섬유질을 함유한 귀리죽(오트밀)은 좋은 섬유질 공급원. 호두를 첨가하면 단백질과 섬유질을 추가하면서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3. 계란, 검은콩, 고추
아침에 스크램블에그를 먹는 것은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하는 방법입니다. 미국영양학회지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은 사람들은 베이글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1.5일 동안 더 적은 양을 섭취했습니다. 달걀에 검은콩과 고추를 곁들이면 섬유질 섭취가 늘어납니다.
4. 요거트와 라즈베리
지방 연소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간식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칼슘과 비타민 D를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지방을 더 많이 배출한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비타민 D를 강화한 요거트에 단맛을 내기 위해 라즈베리 반 컵을 추가해 먹으면 좋습니다.
5. 버섯과 간 쇠고기
버섯 한 컵은 16칼로리. 햄버거를 만들 때 적어도 패티의 50%는 고기 대신 잘게 다진 버섯을 사용합니다. 다진 쇠고기로 만든 어떤 요리에도 버섯을 대신 사용하면 풍미를 잃지 않으면서 칼로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6. 다크 초콜릿과 아몬드
단 음식을 완전히 끊으면 역효과를 불러 과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다크 초콜릿과 고단백 아몬드를 함께 먹으면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만족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하면서
무리하게 한 가지 음식만 섭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다 조화로운 다이어트 식단과 함께
건강한 다이어트를 유지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