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숙취가 심하다면 이거 한번 먹어보세요"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해장음식 BEST 4
본문 바로가기
건강:식단

"평소 숙취가 심하다면 이거 한번 먹어보세요"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해장음식 BEST 4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21. 11. 15.
반응형

술자리는 즐겁지만, 그다음 날 찾아오는 숙취는 하루 전체를 망쳐놓을 정도로 강력합니다.

물론 숙취의 정 도는 사람마다 다르지만, 불쾌하게 나타나는 숙취의 고통을 좋아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심한 경우, 해장 음식을 찾아 먹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숙취 해소에 좋기로 유명한 콩나물국을 끓이는 것도, 먹는 것도 힘겹기 때문입니다.

이때 집에서 쉽게 먹을 수 있는 숙취 해소 식품은 따로 있습니다.

오늘은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의외의 숙취 해소 음식을 소개하겠습니다.

 

녹차

해장 커피 대신 녹차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에 있는 풍부한 폴리페놀이 알코올 분해 산물인 아세트알데하이드를 분해하여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콩나물에 있는 아스파라긴산 성분도 녹차에 들어있습니다.

녹차는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따뜻하게 끓여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공복에 마시면 속 쓰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빈속에 마시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레 가루

카레 가루가 노란색을 띠게 하는 커큐민 성분은 항산화 작용, 암 예방, 비만 예방 등 여러 효과를 가집니다.

이에 더해 숙취 해소에도 탁월한 효과가 있어 시중에서 판매되는 숙취해소제의 주재료가 되기도 합니다.
숙취의 어지럼증을 정상화하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와 함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간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숙취가 심할 때, 카레 가루 한두 스푼을 물이나 우유 한 컵에 풀어 마시거나 밥을 지을 때 한 스푼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토마토

영국에서는 숙취 해소 음식으로 가장 유명한 것이 토마토라고 매일경제가 보도했습니다.

토마토의 리코펜 성분이 알코올 분해를 돕고,

토마토의 신맛을 담당하는 구연산이 음주 다음 날의 속 쓰림을 완화해주는 효과를 가지기 때문입니다.

 

초코우유

초코우유에 있는 카카오에는 알코올을 분해하는 타우린, 카테란 등의 성분이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 속 폴리페놀은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우유 속 단백질과 무기질이 손상된 위벽을 보호해주고,

숙취 때문에 나타나는 갈증을 풀어주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건강의학전문 저널 하이닥이 설명했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댓글